자산 만들기

숨은 보험금 찾기 수십에서 수백만원

킹덤74 2022. 12. 25. 12:42
반응형

1. 숨은 보험금 찾는 대박 정보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돈 받아가실 수 있는 대박 정보 준비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험금입니다. 그런데 그냥 보험금이 아니라 내가 몰라서 못 받은 보험금입니다. 
저희 부모님도 이 정보 덕분에 무려 100만 원이 넘는 돈을 찾으셨습니다. 
 
내가 몰라서 못 받은 내 보험금 찾는 방법  수십에서 수백만 원 이상의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얼마 전 금융위원회에서는 충격적인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돈이 무려 16조나 있다고 합니다. 
다들 몰라서 못 찾아간 돈이라는 겁니다. 
 
16조면 정말 어마어마한 돈인데요. 그중에 예적금은 6조 9천억 원가량 되고 보험금은 6조 2천억 원가량이 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무려 6조 2천억 원이나 된다는 건 정말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그런데 나는 보험금 다 찾아갔다. 나는 해당 없는 얘기다라고 생각하셨다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들도 많고 나는 다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나도 모르게 못 받은 보험금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6조가 넘는 보험금을 주인이 아직 찾아가지 못했다는 건 그 주인이 바보라서가 아닙니다. 
그런 보험이 있는 줄도 모르고 있어서 못 받는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보험은 워낙 종류도 많고 다들 몇 가지씩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서 만기가 된 숨은 보험도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보험금 지급은 꼭 어떤 사고가 발생해야만 지급되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물론 그런 보험금도 있지만 특정 시기나 조건이 되었을 때 중도에 지급하는 보험금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보험금은 본인이 신청하지 않으면 알아서 주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렇게 본인이 신청하지 않아서 쌓여 있는 숨은 보험금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그 돈 중에 내 돈도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모르고 있다가 찾았다는 분들도 아주 많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현 상황이 이렇다 보니 금융결제원 금융협회 은행 보험 등 전 금융회사가 숨은 금융자산에 대한 
대고객 홍보 활동도 진행을 했습니다. 
 
알아서 돌려주면 좋으련만 그렇지 않은 시스템이라 직접 그 돈 주인이 찾아야만 받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 역시 몰라서 못 찾아간 내 보험금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잘 보셔서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 가지 궁금증이 생깁니다. 
 
보험사에 안 찾아간 보험금이 많다면 보험사 입장에서는 돈이 많아서 오히려 좋은 거라고 생각 하실 것입이다. 
그런데 왜 이렇게 보험금 좀 찾아가라고 홍보까지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많으면 국정감사 때 일부러 찾아주지 않은 건 
아니냐며 질타를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자산운용에도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은 보험사 부채로 잡히기 때문에 자산 건전성의 위협이 되기도 한다는 겁니다.
 
왜냐 그 이유는 바로 이자 때문입니다.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은 이자까지 붙여서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아는 분들은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이자가 쏠쏠하게 붙는다는 것을 알고 경제적으로 좀 
여유가 있는 분들은 이자를 받으려고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 보험금들도 있다는 겁니다. 
특히 이율이 비싼 고정금리 상품에 가입한 사람들은 재테크 수단으로 방치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보험사들은 규정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에 대한 지연 이자를 지급해야 합니다. 
이자를 계산할 때 1년 이내는 평균 공시 예정 이율의 50%를 지급하고 1년을 초과한 기간은 고정금리 1%를 더해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럼 무조건 늦게 찾아가는 게 더 이득 아니냐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그런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 이자는 다 주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휴면 보험금에는 이자가 붙지 않는다는 겁니다. 
 
게다가 보험금을 오랫동안 찾지 않는 경우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멸 시효입니다. 소멸시효란 권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일정 기간 동안 권리 행사를 하지 않을 경우 
그 권리를 소멸시키는 제도를 뜻합니다. 
 
특히 청구권 소멸 시효는 3년이라고 합니다. 
즉 3년이 지나면 내 보험금인데 찾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거 얼마나 억울하고 아까운가요 물론 경우에 따라 소액의 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지났어도 지급하는 경우도 있다고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예외는 있을 수 있으니 빨리 조회해보시고 내 보험금 꼭 찾아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2. 신청 방법 입니다
 
그럼 숨은 보험금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스마트폰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내보험 찾아줌을 검색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중앙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그럼 본인 인증부터 하라고 나옵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이름을 입력하실 때 혹시라도 띄어쓰기로 인해 빈칸이 입력되면 이름이 잘못 기재되었다고 나오니까 꼭 띄어쓰기 
없이 이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아래 파란색의 휴대폰 인증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 인증 절차까지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인 인증 절차가 끝나면 다음 정보 동의 단계로 넘어갑니다. 
동의함에 모두 체크해 주신 후 아래 확인 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험 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창이 뜨는게 보입니다. 
 
잠시 기다리면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과 함께 미청구 보험금 조회 결과와 휴면 보험금 조회 결과까지 한 번에 뜹니다. 
엄청 빠르고 간편하죠. 저 같은 경우는 보험금 조회 결과가 없었지만 저희 부모님의 경우는 무려 100만 원이 넘는 
금액을 찾으셨습니다.
 
조회해보지 않았다면 몰랐을 보험금을 이렇게 찾게 된 것입니다. 
게다가 이자도 3만 원이나 쌓여 있더라고요 까맣게 입고 지냈던 보험금인데 이렇게 찾게 되어 너무 좋다고 하셨습니다. 
우리 시니어님들도 혹시 나 몰래 숨겨진 보험금은 없는지 꼭 조회해보시고 돈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한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돈은 정보가 없으면 못 찾는 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가 중요하고 또 바로바로 찾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몰라서 못 찾아간 내 돈은 없는지 오늘 꼭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