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만들기

1월부터 전국민 다준다

킹덤74 2022. 12. 27. 19:16
반응형

1. 교통비 지원 2배까지 상향 조정

 

 내년부터 저소득층에 대한 교통비 지원 두 배까지 상향시킵니다. 
그러니까 지금까지는 한 달에 1회 교통요금 지출액이 3천 원 이상이라면 월 1만 9천800원까지 지원해 드렸습니다. 
이것을 저소득층에 한해서 3만 9천600원까지 지원해드리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 알뜰교통카드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내년부터는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 달에 3만 9천600원 1년이면 거의 47만 원 정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바뀌는지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자료인데요. 알뜰교통카드 저소득층 청년층에 대한 지원 혜택을 더 늘려드리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년 1월부터 저소득층에 해당된다면 그리고 청년층에 해당된다면 혜택을 더욱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은 차상위계층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되는 분들 그리고 청년층은 만 19세에서 34세까지를 말합니다. 
보통 기초생활수급자이면서도 내가 저소득층인지를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의료 교육 주거급여 모두 저소득층에 해당되니깐요 반드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년부터는 저소득층 같은 경우에는 최대 50퍼센트 청년층은 최대 38%까지 알뜰교통카드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1회 교통요금 지출액이 2천 원 미만이다 한다면 지금까지는 월 1만1천원까지 기존에는 지원해 드렸습니다. 
내년부터는 청년층 1만5천400원까지 저소득층은 2만 2천 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그리고 1회 교통요금 지출액이 2천 원에서 3천 원까지 해당되시는 분들 지금까지는 1만 5400원 지원해 드렸습니다. 
내년부터 청년 2만 2천 원 저소득층은 3만800원까지 지원해드리고요 교통요금이 1회 3천 원 이상 나오는 분들 

지금까지는 1만9천800원 지원해드렸지만 내년부터는 청년 2만 8천600원 저소득층 3만 9600원까지 지원해 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통근하는 분들 한 달에 44번까지 지급해 드릴 수 있고요 차상위 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된다면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 서류를 회원가입하실 때 등록하셔야 됩니다.

 

다만 지급 조건이 있습니다 한 달에 15번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했을 때 최대 혜택을 드리는 겁니다. 
알뜰교통카드 많이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잘 모르는 분들도 있습니다. 


보통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출발하고 도착했을 때 정류장까지 걸어가는 보행 거리가 있고요 이때 자전거나 

킥보드 같은 수단을 선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동한 거리 최대 800미터 이동한 거리에 따라서 정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가 마일리지를 지급해드리는 제도입니다.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서 카드사 자체에서 추가적으로 10%를 지원해주는 곳도 있고요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카드 이것이 알뜰교통카드입니다. 


2018년부터 시범사업을 시작해서 2020년부터 전국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국 163개 시군구 그러니까 전국 거의 다 해당된다 라고 보셔도 됩니다. 
2021년 29만명에서 지금 현재 48만 명 정도가 가입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만약 아직까지 알뜰교통카드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신청하셔야 되고요 또 지금 현재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내가 청년에 해당됩니다.

 

또는 저소득층에 해당된다면 개인 정보를 변경하셔서 더 많은 혜택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알뜰교통카드 신청하고 가입하는 방법은
일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를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 우리 카드 하나카드 티머니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이렇게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 정보 입력 화면의 맨 아래에 보시면 저소득층 증빙서류 등록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회원정보 변경하시고요 또 새로 신청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출발지 그러니까 집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실행해서 출발 버튼을 눌러주셔야 되고요 그리고 도착지 예를 들면 회사에 도착했다면

도착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전국에 있는 참여 지자체 살펴보겠습니다. 
수도권 서울 인천 경기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충청권은 대전 전 지역입니다. 
세종 전 지역이고요 충북 청주 옥천 제천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충남 전 지역입니다. 

전라도 쪽은 광주 전 지역 전북은 전주 익산 남원 완주 군산 정읍까지 실시하고요 전남은 순천 무안 신안 여수 

목포 해남 광양 나주 그리고 경상권은요 부산 전 지역 대구 전 지역 울산 전 지역 경북은 포항 영주 경주 김천 

영천 구미 상주 칠곡 경남은 양산 거제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창원 통영 고성 사천 함안까지입니다. 

 

강원도는 춘천 강릉 원주 제주도는 전 지역에서 시행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내년 1월부터 바로 저소득층 그리고 청년층에 대한 지원 혜택을 늘린다 1년이면 

거의 47만원 이상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기준은 저소득층 반드시 회원가입에서 정보 변경하시고요 청년층도

최대 38%까지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월 1만 9800원 청년 2만 8600원 저소득층 3만 9천600원 적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1년으로 따져보면 일반은 23만 7천6백 원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청년층 같은 경우에는 34만 3천200원 그리고 저소득층은 47만 5천200원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금액 월별로 따져보자면 얼마 되지 않는 금액으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1년을 모아놓고 보면 

저소득층은 47만 5천200원까지 아낄 수 있는 정말 꿀팁이 되는 겁니다. 


지금 당장 아직까지 모르셨다면 알뜰교통카드 앱 실행하셔서 회원 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층 저소득층 회원 정보 반드시 변경해 주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꼭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정보 알고 있지만 까먹고 신청하지 못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알뜰교통카드에 대한 소식 올해 초에도 제가 설명드렸지만 이때도 알고만 있고 신청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내년 같은 경우에는 특히 더 많이 늘어나는 저소득층 청년층 혜택 많습니다.

바로 신청부터 해놓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